티스토리 뷰

꿈에 그리던 아이스크림 마도를 만나다

그냥 호텔로 돌아갈수 있나요 - 배불리 저녁을 먹었으니 마땅히 디져트를 먹어줘야죠 술탄 아흐멧 공원 건너편에는 꿈에도 그리던 마도가 있는데 어떻게 그냥 지나치냐구요 :P 헤헤

이곳이 바로바로 마도 ! 쫀득쫀득한 터키의 아이스크림 돈두르마를 테이크 아웃하려는 사람들이 북적북적 한참을 줄 서서 기다리다 주문했는데 안에서 먹고갈꺼면 위에 올라가서 자리잡고 주문하래요 헤헤

쇼윈도를 장식하고 있는 오색 찬란한 요 녀석드을♡ 화려한 디저트로 유명한 터키 그것들을 전부 섭렵하기 어려움을 일찍이 깨닫고, 일단 하나씩 맛을 본후 입맛에 맞는 녀석들만 여행중에 더 먹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Mixed dessert plate - 15TL

요거 한접시면 4가지 디져트를 맛볼수 있겠고나

소시지같이 생긴 녀석도 궁금하고, 보기만 해도 상콤상콤 딸기가 그득-한 요 녀석도 맛보고 싶고

애꿎은 포크랑 나이프만 만지작 거리며 한참을 기다렸는데, 그랬는데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하는데 어쩐지 직원이 1개만 시키는거 맞냐고 두번이나 묻더라니 ㅋㅋㅋㅋ 요렇게 쬐끄만 녀석들이 나올줄은 미처 몰랐네에 ?

하지만 이내 웃음기를 거두고 일단 경건한 마음으로 돈두르마 컷팅컷팅. 내가 원하던 순간 - 아이스크림에 나이프가 반쯤 들어간 그 순간 적절하게 멈춰 포즈를 잡아준 곽님 인제 블로거 남편 100점이에용 ♡

포크로 콕 찍어먹는 아이스크림 와옹 ♡ 진짜 감탄했어요 !! 깊고 부드러운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 차갑고 달달한 그 맛은 내가 기억하는 아이스크림의 맛이 맞는데, 식감은 완전 쫜득쫜득 - 떡만큼 쫜득쫜득 -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은 분명 아이스크림의 그것이 맞는데에 :P 요 쪼그만 아이스크림을 아끼고 아끼고 - 몇등분을 해서 사이좋게 나눠먹었는지 몰라요 ㅎㅎ 어떤 종류의 것이든 돈두르마를 하나 더 주문해서 먹으려다가 우리에겐 내일도 있으니까- 하고 꾸욱 참았어용 :)

근데 나머지 ㅋㅋㅋㅋ 바삭한 패스트리 사이에 꿀과 호두, 피스타치오가 들어있는 바클라마, 부르마 피스타치오 가루를 패스트리에 뿌려 시럽에 적신 돌라마 요 녀석들 ㅋㅋㅋㅋ 와우 이렇게 달아도 되는거니 ㅋㅋㅋ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럽고, 고소하지만 다 못먹겠어 혀가 마미되는것만 같아 결국 여행 내내 요놈들은 다시 사먹지 않았고 로쿰만 주구장창 사재꼈다는 이야기. 이스탄불 디저트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 무게를 달아 판매하는 (대부분의) 가게에서 무턱대고 잔뜩 바클라마를 사셨다가 화들짝 놀라는 일이 없도록, 마도에서 요 메뉴로 하나씩 맛보고 마음의 각오를 다지는것을 추천드립니당

시간여유가 있어서 여유롭게 간식타임을 가졌다. 거리에서 파는 터키 아이스크림과는 전혀 다른 진짜 돈두르마를 먹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이라고 말하면 일반 아이스크림을 주기 때문에 돈두르마라고 요구해야 쫀득한 터키아이스크림을 준다. 날씨가 더웠기 때문에 에어컨이 있는 2층에서 시원하게 있었다. 테이크아웃도 좋지만 아이스크림을 나이프로 잘라먹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매장에서 먹자.

상호

마도 (Mado Dondurma)

지역

터키 이스탄불

주소

Binbirdirek Mh., Divan Yolu Caddesi No:5, 34200 Fatih/이스탄불 주 터키

가격

썰어먹는 아이스크림 150212-245-4631

찾아가는길

노스탈직 트램바이 타고 갈라타사라이 고등학교에서 내려 탁심방향으로 도보 1분

영업시간

10:00~00:0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